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헬스케어 서비스디자인 기본 훈련_바로선병원

  • 발주처: 바로선 병원



감성적 교류 위에 바로 선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위하여

바로선병원에서는 8주간 헬스케어 문제 발견 및 해결방안 도출 능력과 구성원 간 소통∙협업 능력을 배양하여 궁극적으로 기획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디자인 기본훈련이 이루어졌다. 교육∙훈련의 큰 틀은 디자인케어랩의 교육 브랜드인 제너럴아카데미의 기본훈련 과정과 같지만 병원의 특성에 맞추어 변형하여 맞춤교육이 진행되었다. 의료경영 환경 변화를 살피며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의 의료환경 변화, 주요 이슈에 대해 알아보는 특강도 있었다.


간호부 및 행정경영팀으로 이루어진 디자인팀은 대기시간, 동선, 주차 등 6가지 대주제 중 가장 시급하다고 생각하는 개선 필요점을 선정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. 수요자 관점에서 문제를 정의하는 방법을 익히고 도출해낸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디자인원칙을 설정했다. 디자인 원칙을 토대로 수요자 경험 기반의 해결방안을 도출해낼 수 있었다.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를 만들기와 연기를 통해 구체화하고 사업계획서 초안을 작성하며 전 과정이 마무리되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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